홈쇼핑 입점 전략 및 실무 교육 제공
중소기업 판로 확대 위한 지원 강화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NS홈쇼핑은 지난 23일~24일 경기 수원에 위치한 aT농수산식품유통 교육원에서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농수식품 관련 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홈쇼핑 입점 관련 교육과 입점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40개 제조 및 유통 관련 업체가 참가했다.
NS홈쇼핑이 지난 23일~24일 경기 수원 당수동에 위치한 aT농수산식품유통 교육원에서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NS홈쇼핑 제공] |
교육은 홈쇼핑 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을 위해 ▲홈쇼핑 방송상품 트렌드 ▲홈쇼핑 진입 프로세스 ▲방송 기획 및 마진 계산 ▲품질관리(QA)와 방송 송출 전후 프로세스 등 입점에 필요한 전반적인 전략 및 실무를 다뤘다.
이번 프로그램은 홈쇼핑 실무진과의 상담 기회를 통해 참가 기업들이 실제 홈쇼핑 시장에 진출하는 데 필요한 실질적 조언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NS홈쇼핑은 수료생 중 자격을 갖춘 기업들을 대상으로 개별 상담과 수수료 인하 기획전 입점 연계를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의 이상근 상무는 "농수식품 유통 활성화와 중소기업 판로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들이 홈쇼핑 입점까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