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임배추 20㎏ 및 양념 10㎏에 18만 5000원...전체 국내산 농산물
[익산=뉴스핌] 고종승 기자 = 전북 익산시는 내달 23일 황등면 익산석제품전시홍보관에서 '김장체험 한마당 및 농촌활력대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김장체험 한마당은 고물가로 김장 준비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전체 국내산 농산물로 구성됐다. 꾸러미는 절임배추 20㎏과 양념 10㎏에 18만 5000원이다.
익산 김장체험 한마당 안내[사진=익산시]2024.10.24 gojongwin@newspim.com |
김장체험 한마당은 현장에서 직접 김치를 버무려 볼 수 있는 즉석 체험과 차 안에서 간편하게 꾸러미를 받을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현장에서는 김장체험 한마당뿐만 아니라 농촌활력 대회도 진행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농촌활력대회는 농촌마을 주민으로 구성된 동아리가 1년 동안 갈고 닦은 노래, 건강댄스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농촌체험도 준비돼 가족이 함께 즐기는 행사가 될 예정이다.
김태환 익산시 농촌활력과장은 "배추, 고추, 파, 마늘 등의 품질 관리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gojongw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