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와 삼척시에서 2024년 하반기 교육부 특별교부금 41억 6100만원을 확보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이철규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이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공천관리위원회 1차 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4.01.16 leehs@newspim.com |
23일 이철규 국회의원실에 따르면 교육부 특별교부금은 동해 창호초등학교 급식소 개축 및 체육관 신축 23억 2700만원, 동해 송정초등학교 체육관 신축 10억 9400만원, 삼척누리유치원 다목적실 증축 7억 4000만원이다.
창호초등학교와 송정초등학교는 체육관이 없어 동절기나 우천 시 학생들의 창의적 체험활동 및 체육 수업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창호초등학교는 급식소동 건축물의 노후화로 인해 학생 및 조리 종사원들의 안전 문제가 상존했다.
삼척누리유치원은 삼척시 유일의 단설유치원이나 환경오염 발생 공장이 인접해 있어 차도의 미세먼지 및 분진이 바로 운동장으로 유입되면서 유아 신체 건강 운동을 위한 다목적실 증축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이철규 의원은 "특별교부금 확보로 학생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학업에 매진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동해·태백·삼척·정선의 교육 여건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