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20일에 청사 3층 상황실에서 '제2기 감사자문위원'을 새롭게 위촉하고 정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감사자문위원은 민간위원 4명과 내부 당연직 위원 3명 등 총 7명으로 구성됐다.
세종시교육청은 20일에 청사 3층 상황실에서 '제2기 감사자문위원'을 새롭게 위촉하고 정기회를 개최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2024.09.20 jongwon3454@newspim.com |
감사자문위원회 위원 임기는 2년이며 위원들은 시교육청 자체 감사 운영 방향, 중요 감사 정책, 감사 제도 개선, 그 밖의 자체 감사와 관련해 교육감이 요청하는 사항에 대해 자문 역할을 하게 된다.
위촉식 이후 진행된 제5회 자문회의에서는 감사자문위원들이 ▲세종시교육청 자체 감사 운영 현황 ▲청렴 정책 계획 추진 ▲갑질(직장 내 괴롭힘) 예방 및 근절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또 위원들은 전문가의 시각에서 예방 감사 운영, 상담 지원, 갑질 예방 및 근절 활동 등을 추진해 건전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이바지하기로 결의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새롭게 구성된 감사자문위원회는 세종교육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우리 교육청의 감사 역량을 더욱 강화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자문위원들 소중한 의견을 감사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투명하고 청렴한 세종교육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