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하나카드는 카카오페이와 트래블로그를 탑재한 제휴카드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연내 출시를 목표로 트래블로그에 카카오페이를 더한 신상품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트래블로그는 해외 환전 무료 등을 제공하는 해외여행 특화 체크카드다. 지난 7월까지 트래블로그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은 약 50%에 달한다. 출시 2년 만에 가입자는 600만명을 돌파했다. 카카오페이는 월간 이용자수가 2500만명에 달한다.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는 "카카오페이 손님들께 해외 여행 1등 서비스인 트래블로그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제휴 협약으로 다양한 국내 결제 혜택부터 무료 환전, 수수료 없는 해외 결제까지 최고의 가치와 최상의 손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해외 결제 시장이 크게 확대되는 시기에 각 업계 선발주자인 양사 협업은 고무적인 일"이라며 "1등 트래블카드 트래블로그와의 제휴를 통해 많은 사용자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혁신을 지속하며 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오른쪽)와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가 9월4일 경기도 판교에 소재한 카카오페이 오피스에서 양사간 제휴 상품 개발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하나카드] 2024.09.06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