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산진흥원, 투어 감사 이벤트 진행
'레일크루즈 해랑' 여행상품권 6명 추첨
[서울=뉴스핌] 이영태 기자 = 국가유산청과 국가유산진흥원은 오는 19일부터 10월 31일까지 '국가유산 방문자 여권 투어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방문자 여권 투어 이벤트'는 국가유산 방문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고 있는 '국가유산 방문자 여권 투어'에 참여한 내‧외국인에게 관심과 성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4 국가유산 방문자 여권 투어 감사 이벤트 포스터. 2024.8.14 [이미지=국가유산진흥원] |
'국가유산 방문자 여권 투어'는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전국에 있는 10개의 방문코스와 76개의 국가유산 방문코스 거점을 방문해 거점별 도장(스탬프)을 찍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국가유산 방문자 여권은 현재까지 17만부가 배포되었으며 높은 인기로 인해, 올해 물량이 조기 소진되기도 했다. 현재까지 여권 투어 완주자는 186명에 달하며 꾸준한 인기와 관심을 얻고 있다.
'방문자 여권 투어 이벤트'는 '국가유산 방문코스'에 해당하는 국가유산을 방문한 후기와 함께 인증을 남겨 참여할 수 있다. 국가유산 방문자 여권을 소지한 내외국인 모두 참여 가능하며, 여권이 없는 경우 '나만의 국가유산 해설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방문내역을 인증해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는 오는 19일부터 10월 31일까지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 공식 채널에 게재된 구글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세 가지 부문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으며 중복 지원은 불가능하다.
▲'방문코스 완주' 부문은 76개의 국가유산 방문코스 거점을 모두 완주한 참여자에 한해 응모 가능하다. ▲'왕가의 길 정복' 부문은 국가유산 방문코스 중 '왕가의 길'에 포함된 거점 9곳을 방문했다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국가유산 답사' 부문은 76개 국가유산 방문코스 거점 중 10개의 거점을 방문한 경우 응모 가능하다.
당첨자는 각 부문별 2명씩 총 6명을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당첨자에게는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의 협업을 통해 코레일관광개발의 고품격 호텔식 관광열차 상품인 '레일크루즈 해랑' 2인 이용권이 지급된다.
'방문코스 완주' 부문 당첨자는 300만원 상당의 전국 일주 2박 3일 상품, '왕가의 길 정복' 부문과 '국가유산 답사' 부문은 200만원 상당의 동/서부 1박 2일 상품이 지급된다.
medialy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