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일정·메달 순위 등 정보 총망라
카카오톡 오픈채팅 탭에 'Go! PARIS' 탭 개설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카카오가 '2024 파리 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포털 다음(Daum)에 특집 페이지를 24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특집 페이지는 PC와 모바일 다음 첫 화면에서 접속할 수 있으며, 올림픽 관련 주요 정보와 뉴스, 경기 일정, 메달 순위 등을 제공한다. '굿모닝 파리!' 코너에서는 밤사이 있었던 대표팀 경기 소식을 요약해 보여준다.
카카오는 이용자 참여형 콘텐츠도 마련했다. 다음 카페에 18개 올림픽 종목별 응원 '테이블'을 개설해 이용자들이 글, 영상, 이미지 등을 공유하며 대표팀을 응원할 수 있도록 했다. 이달 25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일정 활동 점수를 달성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치킨 교환권도 제공한다.
[사진=카카오] |
오는 26일부터는 카카오톡 오픈채팅 탭에 'Go! PARIS' 탭이 열린다. 여기서는 4개의 오픈채팅 Lite 대화방을 통해 실시간 응원, 승부 예측, 올림픽 명장면 공유 등 다양한 주제로 소통할 수 있다.
이동훈 카카오 올림픽 TF 리더는 "이용자들이 올림픽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접할 수 있도록 특집 페이지를 구성했다"며 "올림픽과 대표팀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4 파리 올림픽'은 26일(현지시간) 개막한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