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대전관광공사는 22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2024 대전․세종 관광기업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공모전 지원 대상은 대전, 세종 소재 관광진흥법에 따른 관광사업을 3년 이상 영위 중인 개인 또는 법인사업자에 해당하는 기업으로 총 4개 기업을 선발하며, 최대 1000만 원에서 1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2024 대전․세종 관광기업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 [사진=대전관광공사] 2024.07.21 gyun507@newspim.com |
선정된 기업에게는 1대 1 진단 컨설팅을 통해 현재 디지털 역량을 진단하고 최적화된 담임 컨설턴트를 매칭, 지원한다. 기업 종사자들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이해도와 현업에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디지털 관광인재 육성 교육 과정과 연계해 디지털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은 "관광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과 지역 관광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특히 기술 발달과 팬데믹 등으로 가속화된 디지털 환경변화에 어려움을 겪는 관광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전관광공사 홈페이지 및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사업담당자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