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송은정 기자 =한글과컴퓨터가 '한컴독스 AI' 베타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사진=한글과컴퓨터] |
이번 라이브는 11일 13시부터 네이버 한글과컴퓨터 공식 스토어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진행한다. 한컴은 구독형 문서 편집 서비스에 생성형 인공지능(AI)를 결합한 한컴독스 AI 베타의 주요 기능을 소개 및 시연한다. 또한, 한컴독스, 한컴오피스 2024를 판매하고, AI 퀴즈 풀기, 구매 인증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컴독스 AI 베타는 지난 6월 말 공개됐다. 한컴오피스 문서에 AI 기술을 더해 한층 강력해진 생산성을 제공한다. 한컴독스 AI의 주요 기능으로는 문서 초안 및 표 작성, 이미지 생성, 번역, 맞춤법 검사, 문서 요약 등이 있다. 이를 통해 만들어진 문장, 목차, 이미지, 도표 등은 바로 문서에 적용돼 문서 작성의 효율과 편의를 대폭 높였다. 또한, 다수 사용자가 AI 문서에 동시에 접속해 실시간으로 편집할 수 있다. 주제를 입력하거나 출제 범위를 지정하면 AI가 퀴즈를 생성해 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한컴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동안 한컴독스 AI 주요 기능을 시연하는 한편, AI 퀴즈 기능을 통해 생성한 퀴즈의 정답을 맞춘 고객들과 방송 중 제품을 구매하고 인증하는 고객들에게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한컴오피스 2024' 구매 고객에게는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한컴X옥스포드' 블록을 함께 증정한다.
한컴 관계자는 "이번 라이브는 한컴독스 AI 베타 시연을 통해 고객분들이 한컴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고 향상된 생산성과 편의성을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라며 "앞으로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고객들과의 접점을 더욱 넓혀갈 수 있도록 판로를 다양화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yuniy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