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성신여자대학교는 학술대회 'ASK 2024'에서 본교 융합보안공학과, 미래융합기술공학과, AI융합학부 소속 연구원 및 학부생으로 구성된 11개 팀의 논문이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ASK 2024'는 한국정보처리학회에서 진행하는 국내외 정보과학과 기술 분야 발전 및 연구를 촉진하기 위해 진행되는 행사다. 올해는 지난달 23일부터 24일까지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에서 열렸다. 한국정보처리학회는 약 2만 명에 이르는 회원을 보유한 국내 대형 학회 중 하나다.
성신여대의 11개 연구팀은 한국정보기술학술단체총연합회 회장상,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상, 우수논문상 등을 다수 수상했다.
한국정보기술학술단체총연합회 회장상은 '인터프레임 스페이스 통신을 활용한 저지연 트래픽 전송기법'을 발표한 미래융합기술공학과 이선진 연구원(지도교수 이일구)이 수상했다.
학부생인 융합보안공학과 유민정 학생은 '수사 관점에서의 보이스피싱에 활용되는 CMC 기능 및 아티팩트 분석'(유민정, 박승현, 지도교수 김성민)을 주제로, 우수논문상은 대학원생 3개 연구팀(멀티링크 기반 AP 파워 세이빙 메커니즘(김소연, 정예림, 지도교수 이일구) 등이 각각 수상했다.
한국정보기술학술단체총연합회 회장상을 수상한 이선진 연구원은 "다양한 연구 활동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제공=성신여자대학교 |
wideop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