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대 회장에 선출…대구시교육감 재직 공교육 혁신 선도
[대구=뉴스핌] 남효선 기자 = 강은희 대구시 교육감이 제10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28일 대구시교육청에 따르면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는 이날 전남 여수에서 '제97회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정기총회'를 열고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을 제10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회장으로 선출했다.
제10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사진=대구시교육청] 2024.05.28 nulcheon@newspim.com |
신임 강은희 협의회장은 오는 7월부터 2년 간 협의회를 이끌며, 시도교육감들의 뜻을 모아 지방교육자치 강화, 미래교육 대전환, 공교육 혁신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신임 강 협의회장은 대구시 교육감으로 재직하면서 전국 최초로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을 공교육에 도입,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는 등 우리나라 공교육 혁신을 선도해 왔다.
이번 강 교육감의 협의회장 선출은 강 교육감이 교사, 기업인, 국회의원, 장관을 역임한 경험을 통해 교육 현장과 정부·국회와의 원활한 소통과 협력, 교육전문가로서 다양한 영역에서 협의회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는 시도교육감들의 기대가 반영된 결과라는 평이다.
신임 강은희 협의회장은 "시도교육감협의회가 단순한 협의체를 넘어, 성숙한 지방교육자치를 실현하는 대한민국 교육의 한 축으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며 "이를 위해 교육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교육감님 한 분 한 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중지를 모아 협의회를 운영해 우리의 미래세대가 잘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는 전국 시‧도교육청 상호 간 교류와 협력을 증진하고, 지방교육자치의 확립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대정부와의 소통 협력과 유관기관 단체와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nulche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