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네오위즈는 24일, 'P의 거짓'이 제28회 웨비 어워드에서 3개 부문 '피플스 보이스 위너'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웨비 어워드는 미국 뉴욕 소재 '국제 디지털 예술 및 과학 아카데미'가 지난 1996년부터 해마다 개최하는 세계적 디지털 시상식이다. 게임과 웹·모바일, 비디오, 광고, 소셜, AI 등 9개 분야에서 최고의 작품을 뽑는다. 각 분야 전문가의 평가와 전 세계 이용자 온라인 투표를 바탕으로 수상작을 결정한다.
P의 거짓은 웨비 어워드 게임 분야 액션/어드벤쳐, 아트 디렉션, 음악/사운드 디자인 부문에서 '피플스 보이스 위너'로 뽑혀 3관왕에 올랐다. 이 상은 대중 투표로 각 부문 최우수작을 가리는 상이다.
[사진=네오위즈] |
앞서 이 게임은 벨 에포크 시대에 대한 고증을 토대로 세밀하게 그려낸 묘사와 연출, 몰입감을 더하는 수준 높은 음악, 액션 게임의 재미를 살린 전투 시스템 등을 호평받았다.
한편, P의 거짓은 지난해 9월 국내외 동시 출시 이후 5개월 만에 전 세계 누적 이용자 수가 700만 명을 돌파했다. 2023 닉스 게임 어워드 '올해의 최고 롤플레잉 게임', IGN 어워드 '올해의 소울라이크 게임', 애플 2023 앱스토어 어워드 '올해의 맥 게임', 글로벌 비디오 게임 어워드 NAVGTR 4관왕, 국내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 6관왕 등 국내외 각종 상을 휩쓸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