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푸본현대생명은 전 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2024 ESG 나부터 실천 캠페인'을 열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2024 ESG 나부터 실천 캠페인은 친환경데이 시행, 일상 속 탄소중립(Net- Zero) 실천, 종이 사용 줄이기 등이다. 친환경데이는 매월 셋째주 수요일에 시행된다. 친환경데이에는 종이 사용을 줄이고 유효기간이 지난 문서는 폐기하며 오래된 이메일은 정리한다.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은 쓰레기 분리배출 및 폐건전지 수거, 친환경 인증 제품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퇴근과 동시에 사무실내 PC, 냉난방기 등 모든 전기제품의 전원을 정시에 끈다. 푸본현대생명은 종이 사용 줄이기를 통해 지난 해 종이 약 431만장을 절약했다.
푸본현대생명은 2022년 3월 ESG경영을 선포하고 탈탄소화, 디지털화, 역량강화, 사회적 책임 이행 등 4개 비전에 따라 세부 실천과제를 실천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전직원들에게 ESG경영 인식제고와 실천 다짐을 위해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며 "푸본현대생명은 지속적인 ESG경영 실천으로 우리사회 긍정 에너지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푸본현대생명] 2024.04.18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