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블록체인 플랫폼 운영사 인텔라 X가 신규 프로토콜 '인텔라 X 어드벤처'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인텔라 X 어드벤처는 기여자 중심의 서비스 프로토콜이다. 인텔라 X 생태계에 기여한 만큼 보상을 제공하는 참여형 경제체계를 적용했다. 이용자는 출석체크 등 게임의 오프체인 활동과 NFT 마켓플레이스, DEX 등 인텔라 X 자체 플랫폼을 활용한 온체인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기여도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해당 포인트는 향후 인텔라 X 토큰(IX Token)으로 전환 가능하다. 온보딩 게임으로는 네오위즈의 인기 게임 6종이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이다.
인텔라 X 어드벤처는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길드 시스템 '크루(Crew)'도 도입했다. 크루 활동 역시 생태계 기여도에 따라 인텔라 X 토큰으로 보상받을 수 있다. 크루 간 경쟁을 통해 이용자들의 재미와 활동량을 높이고, 더 큰 보상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사진=인텔라 X] |
또한, 인텔라 X 어드벤처는 온보딩 시스템을 지원해 개발사가 웹2에서 웹3 블록체인 게임으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했다. 게임 이용자가 많고 활동이 활발할수록 개발사 측에도 보상이 주어진다.
인텔라 X는 프로토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텔라 X 미션 페이지'에서 소셜 미션을 수행하면 포인트를 지급하고, 이는 추후 에어드랍을 통해 인텔라 X 토큰으로 받을 수 있다. 또 '고양이와 스프' IP를 활용한 소셜 게임에 참여해 고양이를 키우면 레벨에 따라 토큰이 지급된다.
이외에도 SNS에 인텔라 X 어드벤처 콘텐츠를 업로드하거나 커뮤니티에 댓글을 다는 등 컨텐츠 크리에이터와 웹3 커뮤니티 이용자들을 위한 보너스 이벤트도 마련됐다.
한편, 폴리곤 네트워크 기반의 인텔라 X는 '기여'와 '보상'의 가치를 내세운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이용자와 개발자 모두가 웹3 생태계를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