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넷 출시를 기념 'Aggregation Parade' 보상 캠페인
[서울=뉴스핌] 조한웅 기자 = 이더리움 기반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zk.Link(지케이링크)는 업계 최초 멀티 롤업 L3(레이어3) 네트워크인 zk.Link Nova (지케이링크 노바) 메인넷을 최근 출시했다. 지케이링크는 Coinbase Ventures (코인베이스 벤처스), Solana Ventures(솔라나 벤처스) 등 암화화폐 관련 기업으로부터 후원 및 투자를 받은 상태이다.
지케이링크 |
지케이링크 노바는 블록체인 생태계 최초의 멀티 롤업 L3 (레이어3) 네트워크로서, 개인정보를 공개하지 않고 데이터 유효성을 검증 가능한 영지식 증명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zkEVM (영지식 증명 기반 이더리움 가상머신)을 활용하여 이더리움과 높은 호환성을 제공한다.
ZK Stack (지케이 스택)과 zk.Link Nexus (지케이링크 넥서스)로 구축된 이 네트워크는 영지식 증명 기술을 활용하여 확장성과 보안을 강화한다.
지케이링크 노바는 L2 롤업과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유동성과 자산을 통합하여, 개발자들이 솔리티디 스마트 컨트랙트를 배포하고 Arbitrum(아비트럼) 및 zkSync(지케이싱크)와 같은 통합 네트워크를 즉시 활용하고 zkEVM과 호환되는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을 쉽게 개발할 수 있는 개방형 플랫폼을 제공한다.
지케이링크 노바는 사용자와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통합된 생태계를 제공하여 원활한 블록체인 경험을 촉진함으로써 디파이를 간소화한다.
빈스 양 (Vince Yang) 지케이링크 대표는 "지케이링크 노바 메인넷 출시를 통해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이 더 넓은 유동성과 더 많은 사용자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고, 기존 L2 자산에 대한 새로운 사용 사례를 창출할 수 있게되었고, 이는 지케이링크와 이더리움 생태계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라고 밝혔다.
지케이링크 |
3월 14일, 지케이링크는 메인넷 출시를 기념하며 'Aggregation Parade(애그리게이션 퍼레이드)'라는 보상 캠페인을 개최했다. 해당 캠페인은 이더리움, L2 네이티브 토큰, 스테이블코인, LST, LRT 등 다양한 암호화폐 토큰에 대한 파격적인 보상 기회를 제공하여 참가자들이 레이어 3 노바 메인넷으로 마이그레이션하도록 장려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whits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