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아카데미·컬처로드·가치누리·문화향유활동 등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은 오는 30일 오후 3시 박연문화관 문화강좌실에서 올해 문화예술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행정복지센터와 실수요부서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사업 참여를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지난해 현장 사업설명회 모습. 2024.01.29. goongeen@newspim.com |
설명회에서는 찾아가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세종컬처로드, 가치누리 문화거리 조성 사업, 문화향유활동 지원사업 등 4개 사업 소개와 신청 방법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읍면 지역과 문화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융복합 문화예술교육을 운영하는 사업으로 총 15개 기관을 모집하며 신청은 내달 7일까지 가능하다.
세종컬처로드는 이동형 아트트럭을 활용해 거리공연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신청은 내달 14일부터 28일까지이며 읍면지역을 우선 고려할 계획이다. 세종거리예술가는 내달 23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
가치누리 문화거리 조성사업은 공연·전시·축제 등을 통해 지역의 거리를 문화예술로 활성화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2곳을 모집하고 재단에서 직접 운영해 문화거리 조성의 지속성과 효과성을 높일 방침이다.
문화향유활동 지원사업은 지역 내 문화격차 완화와 지역 예술단체의 활동 기회 확대를 위해 읍면 지역으로 찾아가는 문화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공모를 통해 총 15개 내외 예술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