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관광재단·인재평생교육진흥원도 참여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와 세종시교육청이 인재평생교육진흥원·문화관광재단과 함께 22일 시청 여민실에서 올해 공동체 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세종시 내에서 각종 공동체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마련됐다.
공동체 지원사업 통합설명회 홍보 포스터.[사진=세종시] 2024.01.22. goongeen@newspim.com |
이날 소개된 공모사업은 마을공동체 육성지원(시청 시민소통과), 마을학교(시교육청 교육협력과), 생활문화활동 지원(문화관광재단), 평생학습동아리 지원(평생교육진흥원) 등 4개다.
시는 지방분권 모델을 선도하는 공동체 지원사업으로 주민자치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4개 기관은 향후 시민들의 활발한 참여를 위한 공동대응에 나서고 동일·유사 사업의 중복 지원을 방지해 공동체 활동 지원의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각각의 공모 사업은 내달 초 각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될 예정이다. 세부 지원 자격과 지원 분야 등에 따른 접수를 시작해 자체 심사와 보조금심의를 거쳐 최종 보조사업자를 선정한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과 지원서 접수 방법은 각 기관 홈페이지를 참고해 유선으로 확인하면 된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