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10일, 비주얼 노벨 게임 '사야의 노래' 공식 한글화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야의 노래'는 일본 게임 개발사 니트로플러스가 지난 2003년 선보인 작품으로, 비주얼 노벨 게임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게임은 주인공 '사키사카 후미노리'가 수수께끼의 소녀 '사야'를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대비되는 충격적인 스토리, 중독적인 음악이 특징이다.
스토브는 '스토브 공식 한글화'를 통해 '사야의 노래'를 번역판으로 선보였으며, 총 15만 자의 번역을 진행해 원작의 깊이를 최대한 재현하고자 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비주얼 노벨 게임 '사야의 노래' 공식 한글화 버전을 출시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스토브] |
'사야의 노래' 공식 한글화 버전은 지난해 6월 출시한 '당신과 그녀와 그녀의 사랑' 공식 한글화 버전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작품으로, '2023 스토브인디 어워즈'에서 '한글화' 부문을 수상하며 유저들의 호평을 받았다.
스토브는 '사야의 노래' 공식 한글화 버전 출시를 기념해 '빅딜' 프로모션을 실시하며, 이달 11일까지 이틀간 게임을 50% 특별 할인가에 선보인다. 또, 이달 12일부터 25일까지는 3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비주얼 노벨 '사야의 노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토브 게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