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구본욱 KB손해보험 신임 대표가 취임 일성으로 '회사가치성장률 1위' 도전이라는 경영 목표를 제시했다.
구본욱 신임 대표는 2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KB손해보험빌딩 KB아트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이같이 밝혔다.
구 대표는 취임사를 통해 불확실성과 기회가 공존하는 시기에 위기를 기회 삼아 담대한 도전과 혁신을 계속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특히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한 3가지 경영전략 방향과 직원과의 3가지 약속을 제시했다.
첫번째 전략 방향으로 고객 최우선을 꼽았다. 구 대표는 "고객에게 필요한 가장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관점에서 업무 프로세스 및 시스템 재구축이 필요하다"며 "대한민국 손해보험 새로운 스탠다드를 제시하고 KB손해보험 생태계를 더 넓고 빠르게 확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두번째로 보험 산업 경쟁력 강화를 제시했다. 구 대표는 세분화한 고객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모든 사업 영역별 선도적인 신상품 및 인수청약 시스템을 통한 전방위적 영업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국내외 불확실성 대응과 신규 수익원 확보를 위해 전략적 자산 배분 및 리스크 관리 강화를 통한 수익 기반 견고화 추진을 다짐했다.
세번째 전략 방향으로 디지털 퍼스트(Digital First) 선구자를 제시했다. 구 대표는 "고객 모든 일상이 디지털화한 지금 고객 기대수준을 뛰어넘는 새로운 가치 제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구 대표는 직원과의 세 가지 약속으로 ▲교감 및 소통 ▲직원이 행복한 회사 ▲평등한 기회 제공 및 공정한 과정 관리 등을 제시했다.
구 대표는 "임직원과 격의 없이 소통하고 함께 호흡하며 발로 뛰는 리더가 되겠다"괴 취임 소회를 말했다.
구 대표는 취임식 이후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있는 지역단과 보상부를 방문해 직원 및 영업가족들과 인사를 나누고 현장 목소리를 듣는 것으로 2024년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KB손해보험은 1월2일 구본욱 사장이 KB손해보험의 새로운 대표이사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KB손해보험 구본욱 신임 사장이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손해보험빌딩 KB아트홀에서 취임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2024.01.02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