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시민 대상 참가접수 1차 오픈…서울콘 누리집서 접수
콘퍼런스·콘텐츠·패션·뷰티·공연·엔터테인먼트·페스티벌 등 풍성
서울콘 홈페이지. |
[서울=뉴스핌] 이진용 기자=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 김현우)은 12월 30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3일간 열리는 세계 최초 인플루언서 박람회 '2023 서울콘(SEOULCon)'에 참여할 인플루언서 및 시민을 대상으로 '프로그램별 참가신청'을 12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플루언서 및 시민 대상 프로그램별 접수는 오는 12일부터 1차 오픈되며, '2023 서울콘' 공식 누리집(www.seoul-con.com)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DDP 전역에서 펼쳐지는 ▶콘퍼런스 ▶콘텐츠·패션·뷰티 ▶공연·엔터테인먼트 ·페스티벌 등 4가지 분야별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대한 참가 신청을 받는다.
또 페스티벌 분야에서 드로잉 퍼포먼스, 유튜브 연애상담 토크쇼, GX 프로그램 등도 오는 15일 2차 오픈때 신청 가능하다.
이와 함께, 서울콘 주요 페스티벌인 ▶APAN 스타 어워즈 ▶서울콘X월드케이팝페스티벌&카운트다운 ▶2023 T1Con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2023 APAN 스타 어워즈'(한류스타 및 글로벌 인플루언서 시상식)는 전 세계 한류 열풍을 몰고 온 콘텐츠의 대중문화 예술인들의 노고와 성과를 격려하는 국내 최초의 유일무이한 통합 시상식으로 국내 방송사 및 OTT 드라마 연기자 등 부문별 시상한다. 올해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부문' 시상을 신설, 해외 인플루언서 6명, 국내 인플루언서 2명을 선발해 시상한다.
서서울콘 포스터. |
12월 30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2관에서 개최되는 2023 APAN 스타 어워즈는 올해 9회를 맞이하는 대중문화예술시상식으로 2022년 10월부터 2023년 11월까지 방영된 지상파, 종편, 케이블, OTT, 웹 드라마 등 대한민국의 모든 드라마 콘텐츠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만큼 수상에 치열한 경쟁이 벌어질 예정이다.
'2023 서울콘'의 하이라이트인 '서울콘X월드케이팝페스티벌&카운트다운'은 12월 31 오후 6시부터는 열려 참석한 글로벌 인플루언서와 2023년을 보내는 카운트다운 행사를 즐긴다. 1월 1일 자정까지 펼쳐지는 K-POP콘서트의 열광적 분위기는 EDM공연으로 이어져 2024년 새해를 뜨겁게 맞이할 예정이다.
12월 30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관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e스포츠 게임구단 T1과 함께 '2023 T1con'(팬미팅)을 개최한다.
한편, '2023 서울콘'은 뷰티․패션․일상 등 서울의 최신 라이프 스타일을 입체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20여 가지 프로그램을 마련한 데 이어, 시민 대상 온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인플루언서․팔로워, 시민과 함께 즐길 예정이다.
서울경제진흥원에서는 '서울콘'이 최근 대중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인플루언서'에 초점을 둔 세계 최초의 박람회인 만큼, 서울의 콘텐츠․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는 한편, 문화적 인지도를 기반으로 '경제효과'를 창출하는 선순환을 통해 경제 활성화 및 경쟁력을 견인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는 "2023 서울콘은 서울을 무대로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이 만들어 나가는 콘텐츠 창작의 장이 될 것"이며 "서울이 가진 무한한 매력을 전세계에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jycaf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