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코스닥 상장기업 케어랩스(대표 신종현)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사업부가 글로벌 메디컬 전문 교육 컨설팅 기관 메디컬커리어연구소(대표 이혜진)와 상호 사업 시너지 증대를 목적으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케어랩스는 피부, 미용, 성형 등 비급여 진료 과목의 병의원 고객 관리에 특화된 솔루션 스마트/우노CRM 공급 기업이다. 케어랩스 CRM은 정형외과, 산부인과를 비롯해 검진센터 등에도 공급되고 있다.
케어랩스와 MOU를 체결한 메디컬커리어연구소는 지난 2010년 설립돼 국내외 병원, 학교, 기업 등 다양한 기관을 대상으로 교육, 컨설팅을 제공해오며 의료계 발전에 기여해 왔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메디컬 교육 전문 기관과 CRM 솔루션 사업 간 접합점을 찾고, 상호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너지를 발생시켜 가겠다는 방침이다.
김경묵 케어랩스 CRM 사업부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스마트/우노CRM 사용 병원들을 대상으로 솔루션을 활용한 환자 상담 스킬과 휴면 고객 관리, 온/오프라인 마케팅 분석 노하우 등 한층 다양한 CRM 솔루션 효용성의 확대 전파가 가능해질 것"이라며 "메디컬커리어연구소가 컨설팅을 진행하면서 오랜 기간 축적해온 노하우와 전문성이 CRM 솔루션 사업과 발생시킬 시너지가 매우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혜진 메디컬커리어연구소 대표는 "케어랩스와의 공조를 통해 현장에 있는 보다 많은 의료진과 직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양질의 교육과 컨텐츠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 의료계의 변화와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로고=케어랩스] |
ssup8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