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원식 사장 "STO 환경 마련 위해 노력할 것"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하이투자증권은 미술품 조각투자업체인 투게더아트와 토큰증권 사업의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1일 서울 여의도 하이투자증권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홍원식 하이투자증권 사장과 도현순 투게더아트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사진=하이투자증권] 2023.12.04 stpoemseok@newspim.com |
하이투자증권과 투게더아트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미술품을 기반으로 하는 토큰증권 사업 활성화와 거래에 필요한 서비스 및 계좌 관리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투게더아트는 케이옥션의 자회사로 국내 최초 미술품 투자 플랫폼인 '아트투게더'를 운영하고 있으며 미술품 조각투자 시장에서 높은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도 대표는 "기초자산 가치평가와 투자자 보호를 위해 다수의 평가 업체와의 업무제휴도 진행하고 있다"며 "하이투자증권과의 협업을 통해 투자자 편의를 위한 토큰증권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홍 사장은 "미술품 기반의 토큰증권을 투자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투게더아트와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안전하고 편리하게 토큰증권에 투자할 수 있는 환경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stpoems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