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 스트레스를 한방에~"... 17일~12월 31일 진행
경기관광공사 연계 캠프그리브스 특별 개방 행사도
민통선 구간을 오가는 국내 최초의 케이블카 파주임진각평화곤돌라 모습. [사진=최환금 기자] 2023.11.14 atbodo@newspim.com |
[파주=뉴스핌] 최환금 기자 = 파주디엠지곤돌라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파주임진각평화곤돌라에 대해 반값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주임진각평화곤돌라는 임진각 관광지에 자리하고 있으며, 민통선 구간을 오가는 국내 최초의 케이블카로 유명하다.
DMZ 하늘길을 통해 임진강을 건너 남과 북을 자유롭게 오가며 임진강평화전망대와 전시관으로 변신한 옛 주한미군 시설인 갤러리 그브스를 관람할 수 있다.
이번 반값 이벤트는 수능일 다음 날인 17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수능 수험생 본인은 평일, 주말 관계없이 일반 캐빈은 5500원, 크리스탈 캐빈은 7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동반 3인도 3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파주임진각DMZ케이블카 수능 수험생 반값할인행사 안내 포스터. [사진=파주디엠지곤돌라] 2023.11.14 atbodo@newspim.com |
수능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이면 누구나 반값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반드시 매표소에 수능 수험표와 신분증을 제시해야 한다.
이와 함께 경기관광공사와 연계해 정전 70주년 기념 'DMZ 캠프그리브스 가을여행' 행사를 26일까지 진행한다.
지금까지 파주임진각평화곤돌라 이용객을 대상으로 갤러리그리브스 전시관만 개방했으나 이번에는 캠프그리브스 내 전시관 10개 동으로 전시 관람 범위를 확대했다.
특별개방 관람객은 DMZ 일원의 가을 정취와 함께 캠프그리브스의 이색적인 건축물과 전시를 자유롭게 만끽할 수 있으며, 군복체험, 군인식표(군번줄)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체험할 수 있다.
특별개방 입장료는 3000원으로 예매가 가능하며, 곤돌라를 탑승해 갤러리그리브스 전시관 앞 매표소에서 현장구매도 가능하다.
이백현 파주디엠지곤돌라 대표는 "2024학년도 수능을 위해 수고한 수험생과 부모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며 "그동안 공부하면서 받은 스트레스를 모두 날리는 파주임진각평화곤돌라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