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대전시와 대전세종연구원은 지난 2일 옛 충남도청 회의실에서 '민선8기 일류경제도시 실현'을 위한 대전도시공사 기능 및 역할 재정립을 위해 혁신포럼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정경석 대전세종연구원 책임연구위원이 '지방개발공사를 통한 지역 맞춤형 공공개발 확대방안', 김동원 대전도시공사 기획실장이 '대전도시공사의 역할강화 및 혁신방안'에 대해 발제 후 패널토론이 이어졌다.
대전시와 대전세종연구원은 2일 옛 충남도청 회의실에서 '민선8기 일류경제도시 실현'을 위한 대전도시공사 기능 및 역할 재정립을 위해 혁신포럼을 개최했다. [사진=대전도시공사] 2023.11.03 gyun507@newspim.com |
이날 토론은 김영 경상국립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송활섭 대전시의회 운영위원회위원장, 한종탁 대전시 정책기획관, 백기영 유원대학교 교수 등 6명의 패널이 참여해 진행됐다.
토론에서는 원활한 대규모 사업 추진을 위한 자본금 확충, 사업추진 시 국가공기업에 준하는 법률을 적용받도록 하는 제도개선, 아젠다 공사 사업목표 융합 시책 추진 등 패러다임 전환을 통해 공사가 사업시행 뿐만 아니라 사업기획에 적극 참여할 것을 주문했다.
대전도시공사 관계자는 "토론내용을 수렴해 대전 발전을 위한 공사 목표를 명확히 하고 이를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