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부동산·법률 자문서비스 제공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KB증권은 '소셜벤처 기업 임직원 대상 무료 자문 솔루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왕현정 KB증권 TAX솔루션부장은 "개인의 자산 증식, 금융·세무 고민 해결을 통해 삶의 만족도가 높아지면 자연스레 기업의 성장 및 지속가능한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는 아이디어에서 시작했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소셜벤처 기업 임직원 대상 무료 자문 솔루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전문가와 일대일 상담서비스에서 홍성준 KB증권 세무사가 상담 신청자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KB증권] 2023.10.31 stpoemseok@newspim.com |
엠와이소셜컴퍼니(MYSC)가 운영하는 성수동에 위치한 공유 오피스 '메리히어' 입주사 임직원 대상으로 '찾아가는 One-Day 금융상담 프로그램-메리 재테크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했다.
1부는 MZ세대 직장인을 위해 슬기로운 절세 생활 '세금 아껴서 호캉스 가자!'와 '부린이를 위한 실용적인 부동산 지식 A to Z'라는 주제로 세미나가 진행됐다. 절세 세미나에서는 연말정산 전략·해외 주식 세테크·절세하며 투자할 수 있는 방법 등 직장인이 세금을 아낄 수 있는 팁을 소개했다. 세미나에서는 부동산 거래의 시작부터 물건 찾기, 계약 및 거주에 이르기까지 사회 초년생들이 꼭 체크해야 할 실용적인 부동산 거래 정보를 설명했다.
이후 2부에서는 KB증권의 세무 및 부동산 전문가와 일대일로 심도있는 자산관리 상담이 이뤄졌다. 행사에 참여한 직원 중 한명은 "평소 궁금했던 개인 자산관리 방향을 정립하게 된 알찬 시간"이라며 "상담 시간이 짧게 느껴져 아쉬웠다"고 말했다.
이민황 KB증권 자산관리솔루션센터장은 "봉사, 기부 등 전통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넘어서 사회적 혁신과 탄소중립을 추구하는 소셜벤처 기업들과 다양한 연대와 협업 및 지원을 통해 동반 성장하는 가치를 창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stpoems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