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스타트업 지속성장·자생력 강화 목표
[세종=뉴스핌] 이경태 기자 = 한국인공지능협회는 지난 27일 오후 2시 서울창업허브 컨퍼런스홀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서울동남부지부와 함께 'AI 스타트업 자금 지원 대안: 중진공 정책자금 활용 가이드' 세미나를 열었다.
이번 세미나는 협회와 중진공이 힘을 합쳐 인공지능(AI) 스타트업의 지속 성장과 자생력 강화를 목표로 마련됐다.
한국인공지능협회는 지난 27일 오후 2시 서울창업허브 컨퍼런스홀에서 'AI 스타트업 자금 지원 대안 : 중진공 정책자금 활용 가이드' 세미나를 열었다. [자료=한국인공지능협회] 2023.10.31 biggerthanseoul@newspim.com |
중진공 서울동남부지부는 회계사 등 직원을 파견해 협회 회원사 소속 기업 20여 곳에 정책자금 및 재무 관련 정보 등을 설명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재무운영자문기업 브릿지코드는 정부 지원제도 활용법 등을 주제로 발표했다. 설명회 후에는 원하는 참석자를 대상으로 1대 1 상담을 제공, 자금 신청 방법과 세부 지원내용 등 관련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김현철 인공지능협회장은 "협회는 자금애로를 겪고 있는 인공지능 스타트업들에 다양한 자금지원방안을 소개하며 활로를 마련하려고 한다"며 "이번 정책자금 설명회가 기업들의 갈증을 해소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iggerthanseoul@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