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뉴스핌] 백운학 기자 =충북 괴산군은 2023괴산김장축제 기간 열리는 '드라이브스루 김장', '원스톱(Onestop) 김장담그기'' 체험 사전 예약이 완료됐다고 31일 밝혔다.
괴산군은 올해 김장체험 참가팀을 지난해보다 200팀 많은 700팀으로 늘렸지만 사전 예약이 빠르게 마감됐다.
괴산김장축제 포스터. [사진 = 괴산군] 2023.10.31 baek3413@newspim.com |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김치명인 이하연의 '명인의 김장간' 체험 프로그램도 모든 체험예약이 완료됐다.
3~5일까지 괴산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되는 김장담그기 체험은 사전 예약한 참가자들에게는 차량으로 행사장까지 바로 진입해 김장을 체험하는 '드라이브 스루 김장 체험'과 체험이 마치면 준비된 전동카트로 사전예약 전용 주차장의 고객 차량까지 김장통을 운반하는 '원스톱 김장 서비스' 등 편리한 김장담그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장 체험에 참여하지 못한 소비자들은 11월 한 달 동안 괴산군 곳곳에서 열리는 마을김장체험을 할 수 있다.
군내 14개 체험농가에서 열리는 마을김장체험에서는 농가별 고유 조리법에 따라 만든 양념으로 김치를 담글 수 있다.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소비자들은 11월 한 달 동안 군 직영 온라인 쇼핑몰 괴산장터에서 김장세트 구매가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다채롭게 준비된 괴산김장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baek34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