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지역사회 기여 분야 높은 점수
[서울=뉴스핌] 조수빈 기자 = KT커머스가 지난 25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ESG대상'에서 ESG경영 실천 성과를 인정받아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KT커머스가 지난 25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ESG대상'에서 ESG경영 실천 성과를 인정받아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KT커머스] |
대한민국 ESG대상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과 대한민국 ESG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 및 주관해 지역사회 기여, 노사발전, 지속가능한 환경, 윤리경영 등의 분야에 대한 평가심의를 거쳐 성공적인 ESG경영 실천과 사회발전에 기여한 기업에 제공하는 상이다.
KT커머스는 건강한 노사관계 조성 및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출산지원금, 가족사랑의 날 등 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금연캠페인, 가족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등 다방면에서 ESG요소를 접목한 경영활동을 시행해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지역사회 기여 부분에서는 지역아동센터 및 취약계층 대상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며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사회공헌 활동 '플리마켓'을 통해 사회적 가치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확산시키고, 매칭그랜트 방식의 사랑나눔기금 제도를 활용하여 지역아동센터 정기후원활동, 발달장애아동 학습지원 등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 활동을 시행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KT커머스는 최근 기후변화의 심각성에 공감하며 신사업의 일환으로 물절약사업(WASCO 사업) 을 새롭게 수행하고 있다. 물 사용시설 개선 및 절수력이 탁월한 초절수 양변기 설치를 진행했다.
조창환 KT커머스 대표이사는 "파트너사, 지역사회 등 여러 분야에서 ESG경영을 실천해 온 노력을 인정받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KT커머스는 책임 있는 행동 실천으로 진정한 ESG경영 생태계를 조성해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bean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