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를 중심으로 하나머니 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충전용 카드다. 해외에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여행 종료 후 하나머니 앱에서 '나만의 여행로그'가 만들어진다. 여행지에서 이용한 결제 내역이 자동으로 정리고 그날 일기와 기분까지 기록할 수 있다. 또 국가별, 도시별 여행 유형과 소비 금액 및 트래블로그를 통해 아낀 금액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여행 분석리포트'도 함께 발행된다. 여행 분석 리포트를 통해 여행 중 방문한 장소와 걸음 수도 확인 가능하며 다른 여행자와 일정과 경비 등도 비교 분석해 볼 수 있다.
해외 여행을 여럿이 하는 경우 여행 비용을 정산할 수 있는 기능도 넣었다. 실시간 환전과 더불어 여행 후 '1/N 정산' 서비스를 통해 편의성을 높였다.
하나머니 앱 트래블로그샵에서 해외여행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했다. 항공 및 호텔 등 여행 준비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과 환전, 여행자보험, 공항 라운지 및 면세점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1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연다. '도전! 애플 맥북' 이벤트를 통해 새로워진 서비스를 체험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맥북 Air 13(1명), 아이폰 14(1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1000명),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2000명)을 제공한다. '도전! 100만 하나머니' 이벤트를 통해 매주 달러, 유로, 엔화 3개 부문에서 가장 낮은 환율로 충전한 고객을 1명씩 총 3명에게 100만하나머니를 준다. '전원! 100 하나머니' 해당 이벤트를 카카오톡으로 3번 공유하면 100하나머니를 준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금융그룹 그룹장은 "트래블로그는 실물 화폐를 벗어난 디지털 환전으로 해외여행의 경험을 바꾸고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손님 경험과 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항공, 숙박, 현지 맛집 등 개인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여 손님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하나카드] 2023.08.07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