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문체부·경기도교육청·대한씨름협회 업무협약
문체부, 'K씨름 진흥방안'…씨름, 국민스포츠로 '부활'
장미란 차관 " 씨름,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되도록 지원"
[수원=뉴스핌] 이현경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경기도교육청, 대한씨름협회와 12일 오전 수원 파장초등학교에서 K씨름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장미란 제2차관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황경수 대한씨름협회장이 참석했다.
문체부와 경기도교육청, 대한씨름협회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학생들이 씨름 수업을 통해 상호 존중과 유대감을 형성하고 체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학교 씨름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다양한 씨름 체험행사를 개최해 씨름으로 하나 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가는 정책에 협력한다.
[수=뉴스핌] 이현경 기자 =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이 12일 경기도 수원 파장초등학교에서 열린 문체부-경기도교육청-대한씨름협회 간 K-씨름 학교체육 활성화 업무협약식에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황경수 대한씨름협회장과 협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문체부] 2023.07.12 89hklee@newspim.com |
문체부는 지난 1월 'K-씨름 진흥방안'을 발표하고, 씨름 체험프로그램 운영, 유소년 씨름 클럽 육성 등, 씨름을 누구나 즐기는 국민스포츠로 부활시키기 위한 저변확대 사업을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다.
문체부와 경기도교육청, 대한씨름협회 간 협업으로 올해부터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K씨름 학교체육 지원 사업'은 경기도 내 20개 초등학교에 씨름 지도자를 파견하고 씨름 매트, 샅바 등 씨름용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수원특례시청 소속으로 '금강급의 전설'로 불리는 금강장사 임태혁 선수와 '문요정'으로 불리는 금강장사 문형석 선수도 참석해 직접 학생들을 지도한다.
[수원=뉴스핌] 이현경 기자 =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이 12일 경기도 수원 파장초등학교에서 열린 문체부-경기도교육청-대한씨름협회 간 K-씨름 학교체육 활성화 업무협약식에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황경수 대한씨름협회장과 협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문체부] 2023.07.12 89hklee@newspim.com |
이번 학기 씨름 수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에 접해보기 어려운 씨름을 학교에서 직접 해보니 무엇보다 안전하면서 재미있는 스포츠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임태혁 선수는 "이번 업무협약이 더욱 많은 아이들이 학교에서 씨름을 안전하고 즐겁게 배울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장미란 차관은 "씨름은 정교한 기술과 폭발적 힘이 조화된 가장 매력적인 K스포츠로, 대한민국 대표 스포츠를 넘어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일상 공간에 씨름 콘텐츠가 자연스럽게 녹아들고, 나아가 글로벌 콘텐츠로서 씨름의 시대를 활짝 열 수 있도록 문체부가 든든히 뒷받침하겠다"라고 밝혔다.
89hkle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