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조한웅 기자 = 로젠택배가 '2023년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에서 택배서비스 부문 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로젠택 |
6년 연속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택배서비스부문 1위로 선정된 로젠택배의 성장 동력은 최정호 대표이사의 경영 철학인 대리점과의 '상생'과 '소통'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로젠택배는 ▲지점협의회 회의체 ▲실무분과 회의체 ▲권역별 회의체 등 지속적인 상생을 위한 소통을 통하여 대리점과의 원활한 협업체계를 구축하였다.
또한 로젠택배는 지속가능한 경영을 초점으로 삼고, ▲ESG경영체제 수립 및 ESG위원회 운영 ▲LS이링크와의 택배차량 전기차 충전인프라 확대 MOU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 획득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많은 노력을 기하고 있다.
로젠택배 최정호 대표이사는 "이번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택배서비스 부문 6년 연속 1위로 선정된 것에 대해 고객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책임감 있는 자세로 혁신을 거듭해 고객분들께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실시한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추천(Recommendation)'의 관점에서 브랜드경쟁력을 평가하며,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제품, 서비스, 기업에 대해 '소비자의 브랜드 추천 수준'을 측정한다.
올해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는 소비재 14개, 내구재 13개, 서비스재 23개로 총 50개 산업군에 걸쳐 조사가 이뤄졌다.
whits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