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재난문자 발송..."호우 피해 예방 주의" 독려
[영덕=뉴스핌] 남효선 기자 = 25일 제주도에 호우특보가 발효되면서 시간당 3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고 있는 가운데 북상하는 정체전선과 정체전선상에서 발달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이날 밤(18~24시)에 경북권남부로 확대되면서 경북 영덕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리겠다.
비는 27일까지 전국으로 확대되면서 경북권에 호우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특히 25~27일 사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매우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으므로 비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영덕=뉴스핌] 남효선 기자 = 북상하는 정체전선과 정체전선상에서 발달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25일 밤(18~24시) 경북남부권을 시작으로 27일까지 경북권에 시간당 20~40mm의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예고됐다.사진은 자료사진임.2023.06.25 nulcheon@newspim.com |
경북북부내륙에는 26일 새벽~오전 사이에 시간당 20~40mm의 강한 비가 쏟아지겠다.
25일 밤부터 경북남부권에 많은 비가 예보되자 영덕군은 이날 낮 12시27분쯤 재난문자를 발송하고 "호우에 따른 피해 예방에 각별히 주의해줄 것"을 당부했다.
영덕군은 "25일 늦은 밤부터 27일까지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며 "호우 행동요령을 확인해 비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줄 것"을 주문했다.
호우행동 요령은 △기상상황 수시 확인 △산사태.침수.해안가 위험지역 주민 대피장소 미리 확인 △지하주차장 등 안전한 장소 차량이동 조치 △개울가.하천변 등 사전 대피 △집주변 하수구,맨홀 등의 이물질 제거 △논 물꼬, 논둑확인 등 절대 자제 △공사현장 인근 접근 금지 등이다.
nulche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