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간담회, 17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모집
[서울=뉴스핌] 소가윤 기자 = 이화여자대학교 입학처는 다음 달 8~20일까지 서울 등 전국 8개 지역에서 '2024학년도 이화 입학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는 교사간담회와 학생·학부모 입학설명회도 포함된다.
2024학년도 이화 입학콘서트 포스터. [사진=이화여대] |
입학콘서트에서는 2023학년도 전형결과 분석 자료와 2024학년도 입학전형 안내를 비롯해 입시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궁금해하는 질문들을 모아 입학처의 구체적인 답변을 들을 수 있는 순서를 마련한다.
올해 교사간담회는 다음 달 8일 서울·경인·강원지역을 시작으로 전국 8개 지역(서울, 대전, 전주, 광주, 수원, 대구, 부산, 창원)에서 열린다.
이화여대 입학전형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고교 현장의 의견도 수렴할 예정이다. 교사간담회는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전국 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지역별 학생·학부모 입학설명회도 진행한다. 이화여대 진학을 준비하는 전국의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대입전형 준비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교류의 장을 연다. 별도의 신청 없이 참석을 원하는 수험생과 학부모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화여대에서 열리는 서울·경인·강원지역 행사의 경우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교사간담회는 다음 달 8일 오후6시에 ECC 이삼봉홀에서, 학생·학부모 입학설명회는 다음 달 20일 오후1시에 대강당에서 각각 진행된다.
행사 시기에 맞춰 이화여대 입학처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4학년도 입학전형 안내' 영상도 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이화여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sona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