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유명환 기자 =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한국거래소에 'TIGER TSMC밸류체인FACTSET 상장지수펀드(ETF)'를 상장한다고 4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유명환 기자 = 2023.04.04 ymh7536@newspim.com |
미래에셋운용에 따르면 설계 전문 '팹리스'와 생산 전문 '파운드리'로 나뉘는 비메모리(시스템) 반도체 시장은 최근 반도체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생산설비의 필요성이 커지며 파운드리 기업의 경쟁력이 높아지고 있다. TSMC는 파운드리 시장 약 60%를 점유한 업계 1위이자, 지난해 3분기 이후 글로벌 반도체 업계 매출 1위를 기록한 대만 기업이다.
이 ETF는 TSMC를 중심으로 반도체 공정에 주요한 글로벌 반도체 장비 리더 기업에 함께 투자한다. TSMC의 주요 1차 공급업체로서 TSMC와 동반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 밸류체인에 투자해 반도체 시장 전반에 투자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TSMC밸류체인FACTSET ETF' 신규 출시를 기념해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부터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에서 이 ETF 일간 3억원 이상 거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준다.
이경준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부문 본부장은 "하반기 반도체 턴어라운드에 대한 기대감과 최근 챗(Chat)GPT 등 AI 수요가 폭증하며 반도체 산업의 성장이 예상된다"며 "TIGER TSMC밸류체인FACTSET ETF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진 파운드리의 대표주자 TSMC뿐 아니라 공정별 1위 장비 기업으로 구성된 밸류체인에 한 번에 투자할 수 있어 반도체 산업의 성장에 따른 수혜가 전망된다"고 말했다.
ymh753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