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방보경 기자 = 동아제약은 아이를 위한 면역관리 건강기능식품 '이뮨챔피언'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뮨챔피언에는 액상 다래추출물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뼈의 형성과 유지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가 함유돼 있다.

주요 성분인 다래추출물은 면역 과민반응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실시된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면역 과민반응 지표인 혈중 알레르기 항원(IgE) 및 알레르기성 염증 매개물질이 감소되는 결과를 확인했다.
대표적인 면역 과민반응에는 아토피 피부염, 알레르기성 비염, 천식, 식품 알레르기 등이 있다. 면역체계가 불균형할 경우 각종 먼지, 황사, 꽃가루 또는 음식물에 과민한 면역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아이들의 면역체계는 성장과 함께 발달하는 만큼 만 12세까지 균형 잡힌 면역기능을 확보하는 것이 좋다.
이뮨챔피언에는 색소와 보존제를 넣지 않았다. 청포도맛 젤리스틱 제형으로 15ml씩 1회용으로 낱개 포장되어 있어 휴대 및 보관이 간편하다.
제품은 1일 1회 1포 섭취하면 되고, 약국용 건강기능식품으로 전문 약사와 상담 후 구매할 수 있다
동아제약 이뮨챔피언 브랜드 매니저는 "새롭게 선보이는 이뮨챔피언이 성장기 아이들의 면역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ello@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