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국회 대정부질문서 연금개혁 의지 드러내
[세종=뉴스핌] 이수영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가 4일 "제대로 된 연금 개혁은 우리 미래 세대인 청년들에게 절대적으로 필요한 제도"라며 연금개혁 의지를 드러냈다.
한 총리는 이날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강대식 국민의힘 의원이 "연금개혁에 대한 의지가 있냐"고 질의하자 이같이 답했다.
한 총리는 "연금의 합리적인 개혁은 저출산 문제도 굉장히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한다. 국민들이 행복한 생활을 하고 좀 더 안정적인 생활을 하지 않으면 인구 문제, 저출산 문제도 해결되지 않을 것"이라며 "연금 제도의 필요성과 시급성에 대해서도 정부도 충분히 인식을 하고 추진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 총리는 연금개혁의 성공을 위한 대국민 협력을 당부하기도 했다.
그는 "연금은 워낙 이해당사자들이 많기 때문에 국회, 국민, 언론, 또 시민단체 모두의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한 분야"라고 진단했다.
한 총리는 이어 "연금 개혁 과정에서 최대한 이런 투명성을 확보해 가면서 많은 이해당사자들이 사안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옳은 방향으로 개혁을 지지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가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강대식 국민의힘 의원의 대정부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3.04.04 pangbin@newspim.com |
swimmi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