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홍보영 기자=피어테크가 운영중인 디지털자산 거래소 지닥(GDAC)은 23일 신규 디지털 자산 헐비(HERBEE)를 국내 최초 상장한다고 23일 공지했다.
(사진=지닥) |
헐비 백서에 따르면 헐비는 지상 위치 확인 시스템(Ground Positioning System)을 활용한 클레이튼(KIP-7) 블록체인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플랫폼으로, 전 세계 유저들이 자연스러운 연결고리 역할을 해주는 소셜네트워크 플랫폼이다. 헐비 안에서 각 유저 고유의 NFT토큰, 카드를 발행할 수 있게되며 또 아바타 생성을 통해 Herbee Wood(Land) 쇼핑몰, 놀이공원 등 안에서 활동할 수 있다.
지닥 거래소의 헐비 입금은 이날 오후 2시에 오픈 되며, 거래는 24일 오후 2시부터 가능하다.
지닥은 올해 거래소 중 이용자 트래픽 4위를 기록했으며, 지난해 당기순이익 기준 300억원을 초과하며 국내 거래소 중 4위를 기록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또한 지난해부터 GDAC펀드서비스, GDAC인덱스 등을 출시해 업계 내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제도권 금융 수준의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올해 상반기 중 지닥 거래소의 모든 서비스 이용 가능한 전용 앱(App), 그리고 지닥 DeFi(디파이) 출시도 예정돼 있다.
byho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