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중소기업 복지 등 지원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IBK기업은행은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바이오헬스 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우수한 아이디어나 기술력을 보유한 바이오헬스 기업을 발굴·지원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사는 ▲창업관련 프로그램 개최 ▲기술 및 시장정보 교환 ▲연구개발을 위한 전문인력 및 정보 교류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 등을 추진한다.
기업은행은 축적된 엘설레이팅 노하우와 경영전략, 세무, 회계 컨설팅을 제공한다. 분당서울대병원은 IBK창공 바이오헬스기업 임상 멘토링 및 심사 지원 등을 도울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바이오헬스 기술력을 사업화 단계까지 발전시켜 바이오헬스 시장을 확대하고 효율적인 서비스 혁신이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지난 8일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바이오헬스 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IBK기업은행 혁신금융그룹 김인태 부행장(오른쪽)과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이학종 의생명연구원장(왼쪽)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IBK기업은행] 2023.03.09 ace@newspim.com |
기업은행은 또 한국관광공사와 중소기업 근로자 복지지원 및 관광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도 맺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중소기업 근로자 휴가지원·워케이션 사업 운영, ▲中企-구직자 일자리 매칭지원, ▲우수 채용기업 발굴 및 지원을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
기업은행은 한국관광공사와 연계해 스타트업과 30인 이하 중소기업 임직원등을 대상으로 휴가비를 지원하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기업부담금 10만원을 1000명에게 지원하며 일과 휴식을 병행하는 근무제도인 '워케이션' 사업도 추진하는 등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중소기업 전문 취업포털 'i-ONE JOB'과 한국관광공사 채용포털 '관광인'을 연계해 구인정보를 공유하고 일자리 박람회 개최 시 면접지원금을 지원한다. 아울러 기업은행은 'i-ONE JOB'을 활용해 한국관광공사 교육플랫폼 '관광 e배움터'의 근로자 역량강화 콘텐츠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성태 기업은행장은 "이번 협약이 중소기업과 근로자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