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량·칼로리 소모량 공동 연구 성과 거둬
[세종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한국체육대학교는 '2022 한국체육대학교 재정지원사업 성과포럼'을 열고, 대학혁신지원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된 AR 스크린 클라이밍에 대한 성과를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지난해 12월 한국체대는 본교 필승관 1층 체력단련실에 AR 스크린 클라이밍을 설치하고, 재학생·임직원 등이 활용할 수 있도록 세미나를 개최하기도 했다.
한국체대는 AR 스크린 클라이밍과 같은 '디지털 스포츠'와 관련된 연구를 끊임없이 진행 중이다. 아스포즈와 함께 AR 스크린 클라이밍 운동량 및 칼로리 소모량 공동 연구 후 특허까지 내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한국체대 성광제 특임교수는 "전문 체육인을 양성하는 우리 대학에서 디지털 스포츠 시설의 대표적 사례로 꼽히고 있는 AR 스크린 클라이밍을 도입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체대 관계자는 "디지털 스포츠 연구센터를 설립하고 꾸준한 ICT 기술 기반의 스포츠 산업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20일 한국체육대학교 본관 합동강의실에서 4차산업 기술을 통한 학생 체력 향상 성과포럼을 성광제 특임교수가 진행하고 있다./제공=한국체육대학교 [세종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2023.02.21 wideopen@newspim.com |
wideop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