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태치먼트 대출금리 최대 36개월
굴착기·어태치먼트 구입 시 60개월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현대건설기계는 전주 송천새마을금고와 함께 굴착기 어태치먼트 할부 금융 프로그램을 출시하기로 하고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현대건설기계는 20일 자사 어태치먼트 구입 시 출고가 전액에 대한 대출금리 혜택을 최대 36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국내 업계로는 최초로 출시되는 어태치먼트 할부 금융 상품이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재활용 자재, 폐기물 분류용 특수 어태치먼트가 부착된 현대건설기계 머티리얼 핸들러 [사진 제공=현대건설기계] 2023.02.20 dedanhi@newspim.com |
특히 현대건설기계에서 판매하는 굴착기 신차와 어태치먼트를 함께 구입하는 고객은 사업 경험, 신용점수 등 심사 기준에 따라 신차 구매가의 50~100%에 대한 대출금리 혜택을 최대 60개월까지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어태치먼트는 파쇄, 절단, 천공 등 건설현장의 다양한 작업에 맞춰 굴착기 몸체에 설치하는 부착물로 집게·회전링크·드릴·그래플·브레이커·크러셔 등이 대표적이다.
금융업계에서는 그동안 담보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완성장비 신차 구입 시에만 고객에게 할부 금융상품을 제공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현대건설기계 관계자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장비 구입 부담을 낮출 수 있는 어태치먼트 금융상품을 업계 최초로 마련했다"며 "다양한 어태치먼트 활용을 통해 작업 효율과 작업자의 안전 또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