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원장·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후보 검증
[수원=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는 지난 17일 강성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원장 및 시석중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는 지난 17일 강성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원장 및 시석중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경기도의회] 2023.01.18 1141world@newspim.com |
도의회에 따르면 이번 인사청문회는 지난해 11월 21일 경기도·경기도의회가 체결한 '산하기관장 인사청문 업무협약'에 따라 올해 1월 6일 도가 인사청문을 요청한 3개 산하기관장 중 경제노동위원회 소관인 2개 기관의 후보자에 대한 정책역량 검증이 실시된 것이다.
강성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원장 후보자는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쟁책실 근무를 시작으로 대통령비서실 산업정책비서관,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건경기도 도정자문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한 바 있으며, 시석중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후보자는 IBK기업은행 기업고객부장, 마케팅그룹본부장, IBK자산운용 주식회사 대표이사 등을 지냈다.
김완규 위원장은 청문에 앞서 위원들에게 "3高 현상과 함께 경기침체로 인하여 우리 경제의 근간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경영 어려움이 상당한 바 이와 관련된 경기도 정책의 실행 주체인 두 기관의 역할이 중요하다"라며 "두 기관을 이끌 후보자들의 경험과 전문지식, 사업에 대한 이해와 수행능력에 대해 꼼꼼히 검증해달라"고 요청했다.
청문위원으로 참석한 위원들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원장 후보자에 대해 △ 중앙부처 예산 및 사업 연계방안 △ 경기도 중소기업 ESG 경영지원 전략 △ 앞으로의 경영방침과 사업추진 구체적 방향 △ 경기남·북부산업 균형발전 견해 등을 질의했고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후보자에 대해서는 △ 비대면 창구 구축 방안 △ 확대되는 부실율에 대한 대응책 △ 고금리·고물가·고환율 상황에서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책 △ 지역거점 확대를 통한 경영컨설팅사업 확대 등을 중점적으로 질의했다. 위원들은 후보자의 답변을 참고하여 신뢰성, 전문성, 창의성, 도정이해도, 자치분권이해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청문평가의견서를 제출했다.
김완규 위원장은 "사업량과 관련 예산의 규모에 비춰볼 때 두 기관은 역할과 중요성이 상당히 높다"라며 "각 기관장 후보자는 경기도 경제 활성화의 선봉에서 책임감과 공정성을 지키고, 기존에 다루지 않은 새로운 사업을 구상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라고 당부했다.
경제노동위원회는 인사청문회 실시 당일 경제노동위원회를 열어 두 후보자에 대한 청문결과보고서를 의결하고 경기도에 송부할 계획이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