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배요한 기자 = 세원이앤씨는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2년 제17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ESG미래산업대상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세원이앤씨는 OLED 광치료 패치 기반 신기술의 투자로 미래 성장 가능성을 인정 받아 국가 경쟁력 확대에 기여한 공로로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 특히, 광치료 업계의 변화를 주는 신기술로 높이 평가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세원이앤씨와 광바이오가 투자 및 개발한 OLED 광패치는 LED 및 레이저 등 기존 광치료 기술 발열문제 등 단점을 보완한 신기술로 미용,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된다.
세원이앤씨는 이미 OLED 광패치 관련 FDA 등 의료기기 등록, 공장 가동, 시제품 생산 등 공급을 위한 준비는 마쳤으며, OLED 광패치 의료기기 제조 GMP 인증 신청도 완료했다. 더불어 KFDA 3등급 의료기기 승인신청도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
회사 관계자는 "미래산업이라는 분야에서 OLED 광패치가 신기술로 인정받은 뜻깊은 자리였다"며 "OLED 광패치 신기술은 이미 국내외 헬스케어 기업들과 미팅을 진행하며 시장의 실질적인 수요를 확인했으며 다양한 확장성 기반 지속적으로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로고=세원이앤씨] |
yoha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