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에서 제공하고 있는 맞춤형 자산관리서비스를 확대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고객은 KB스타뱅킹에서 시간과 장소 상관없이 ▲고객분석 ▲시장분석 ▲상품신규 ▲사후관리 서비스 등을 경험할 수 있다.
고객은 내 자산정보와 투자 스타일을 확인하고 KB시장전망과 인공지능(AI) 시장 전망 메뉴에서 시장에 대한 예측치를 비교해 투자 방향성을 설정할 수 있다. 금융투자상품관에서는 투자상품을 검색하고 고객 본인에게 맞는 상품도 가입할 수 있다. 가입 후에는 투자건강검진을 통해 사후관리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투자건강검진은 고객이 가입한 펀드와 펀드 포트폴리오 등 투자상품 현재 운용상태를 점검하고 추가입금과 유지, 환매, 리밸런싱 등 사후관리 방법은 제안하는 서비스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 자산관리서비스를 통해 재미있고 편리하게 자산관리의 전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완결성 있는 비대면 자산관리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으로 관련 콘텐츠를 고도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오는 2023년 1월 말까지 자산관리 서비스 확대 오픈 기념해 이벤트를 연다. 서비스 체험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해서 10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준다. 케이봇쌤 포트폴리오 신규가입 고객 중 추첨을 해서 ▲아이폰 14 PRO ▲LG 스타일러 ▲다이슨 에어랩 ▲삼성 갤럭시워치4 등도 준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KB국민은행] 2022.12.12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