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종현 도의장 "추경 천신만고 끝 통과 다행"
김동연 지사 "도민에게 신속하고 고르게 집행하겠다"
[수원=뉴스핌] 김영철 기자 =경기도와 도교육청의 추가경정예산안이 도의회에 제출된지 두달여 만에 통과됐다.
[수원=뉴스핌] 김영철 기자 = 17일 경기도와 도교육청의 추가경정예산안 처리를 위한 경기도의회 본회의가 열렸다. 2022.11.17 ye0030@newspim.com |
경기도의회는 17일 오후 2시 본회의를 열고 제2회 경기도 추경, 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제1회 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경, 경기도교육청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등을 가결했다.
[수원=뉴스핌] 김영철 기자 = 17일 경기도의회에서 도 추경안이 가결됐다. 2022.11.17 ye0030@newspim.com |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은 "추경이 천신만고 끝에 통과하게 된 것을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비록 많이 늦었지만, 여야가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소통을 이어가면서 한 발씩 양보한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민생경제가 매우 위태로운 상황이다. 추경이 늦어진 만큼 집행부는 서둘러서 집행해 달라"며 "도의회가 직면한 여야 동수에서 대립과 갈등을 넘어 대화와 타협의 길을 찾는데 이번 추경이 좋은 선례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수원=뉴스핌] 김영철 기자 = 17일 경기도의회 본회의에서 김동연 경기지사가 인사하고 있다. 2022.11.17 ye0030@newspim.com |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대승적 차원에서 긴급히 심의·의결해주신 데 깊이 감사드린다"며 "금리 인상 가속화와 경기침체로 도민들의 체감 경기는 더욱 악화되고 있는 상황에 도민에게 혜택이 골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신속하고 고르게 집행하겠다"고 약속했다.
[수원=뉴스핌] 김영철 기자 = 17일 경기도의회 본회의에서 임태희 경기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하고 있다. 2022.11.17 ye0030@newspim.com |
한편, 이날 경기도 교육청은 추경 통과 환영 논평을 통해 "경기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오롯이 경기도 학생을 위한 교육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경기교육의 동반자인 경기도의회와 함께 '미래교육의 중심, 새로운 경기교육'을 향해 흔들림 없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ye003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