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구청 및 환경단체와 학교 환경교육지원 방안 협의
[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대전시청을 포함한 지방자치 단체, 환경교육 단체와 협력 체계를 구축해 '학교 환경교육지원 방안 협의회'를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협의회에는 대전시교육청, 대전시청 및 5개 구청, 대전기후환경네트워크, 대전시환경교육센터 등 9개 지자체 및 환경 단체의 학교환경교육 지원 관련 업무담당자가 모여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 지원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전시교육청은 대전시청을 포함한 지방자치 단체, 환경교육 단체와 협력 체계를 구축해 '학교 환경교육지원 방안 협의회'를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사진=대전시교육청] 2022.10.19 jongwon3454@newspim.com |
시 교육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2022년도 지방자치단체 및 환경 단체의 학교 환경교육지원 현황, 2023년도의 효율적인 지원 방안 논의 등 환경교육 관련 기관·단체와 협력 체계를 구축해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유관기관의 역량을 모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혁 시 교육청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지역사회의 환경교육 역량을 모아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는 물론 학생들의 올바른 환경의식과 환경 가치 함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