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현장서 김장 담그기 체험, 절임배추·양념키트 택백 주문, 드라이브 스루 판매
[익산=뉴스핌] 이백수 기자 = 전북 익산시는 내달 26일 서동농촌테마공원에서 도시소비자와 지역농가 상생의 '장인2022년 김장체험한마당'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어서와, 김장은 역시 익산이지'라는 주제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3가지 형태의 온‧오프라인 김장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 |
지난해 서동테마공원 김장축제 장면[사진=뉴스핌DB]2022.10.17 lbs0964@newspim.com |
축제 현장에서 가족만의 단독 공간에서 원스톱으로 쉽고 재미있게 김장김치를 직접 담가 가져갈 수 있다.
또 절임배추와 양념 키트로 받아보는 택배 방식과 당일 비대면 드라이브스루로 현장 직접하는 수령 방식을 추가했다.
축제현장에서는 우리나라의 오랜 전통 김장문화를 볼 수 있는 김장김치 문화홍보관, 지역의 농촌체험휴양 마을들이 참여하는 익산의 명물 고구마로 만든 고구마빵 만들기, 달콤한 와플 만들기 체험 등 농촌체험관을 운영한다.
버무린 김장김치 맞춤형 따끈따끈한 고구마와 인절미 등 먹거리관, 믿을 수 있는 지역농산물 직거래관도 함께 열린다.
또한 따스한 감성을 자극할 재즈·포크 공연과 농촌마을 주민들의 활력을 불어넣을 농촌활력대회도 공동 진행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장명인과 함께하는 내 입맛 맞춤형 김장김치 맛 평가단 참여 및 우수한 우리의 전통문화를 'MZ세대·이주여성들과 함께하는 김장담그기' 유튜브 생중계 참여 이벤트를 마련한다.
이번 행사는 사전예약을 통해 진행하며 익산몰(http://iksanmall.com/)과 익산시농촌활력지원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iksancommunity)에서 오는 28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lbs096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