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보라네트워크는 19일 글로벌 게이머 커뮤니티 연합체 '보라 얼라이언스(BORA Alliance)'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보라 얼라이언스는 유망한 해외 게이머 길드 및 커뮤니티와의 협업을 통해 보라 생태계의 글로벌 확장을 목표로 하는 연합 협력체다.
보라네트워크는 보라 얼라이언스의 첫 파트너사로 블록 체인 게이밍 길드 '앤션트8(Ancient8)'와 '길드파이(GuildFi)'가 참여한다고 밝혔다.
보라 얼라이언스 로고. [사진=보라네트워크] |
앤션트8은 베트남에서 가장 큰 블록체인 게임 길드다. 이 길드는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길드 스칼라십, 블록체인 교육, 블록체인 게임 연구 및 커뮤니티 기능 등 커뮤니티에 중점을 둔 게임파이(GameFi) 인프라를 주로 제공한다.
길드파이는 아시아 태평양 내에서 웹 3.0 플랫폼으로 커뮤니티를 관리하는 가장 큰 블록체인 게이밍 길드다. 회원수는 28만 명에 달하며 디파이언스 캐피탈, 코인베이스, 바이낸스 등의 주요 투자사와 협업중이다.
보라네트워크는 이번 협력체 출범을 통해 보라에 온보딩 되는 게임들을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직접적으로 노출하고 다양한 캠페인 및 마케팅 활동 협업을 진행해 접점을 늘린다는 방침이다. 또한 보라네트워크는 다양한 유망 파트너사와의 협업 관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블록체인 게임 시장의 주요 커뮤니티와의 접점을 늘리며 영역 확장에 기여할 계획이다
임영준 보라네트워크 최고브랜드관리자(CBO)는 "보라 얼라이언스 출범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보라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