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엘엔벤처그룹은 사단법인 한국음반산업협회와 IP(지식재산권)기반 NFT(대체불가능토큰) 마켓 플랫폼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상암동 한국음반산업협회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립체인 이정한 대표를 비롯해 한국음반산업협회 이덕요 회장 등 양 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금번 업무 협약은 엘엔벤처그룹의 관계사 립체인의 메인넷을 기반으로 한 ▲IP자산 NFT화 ▲NFT 메타마피아 플랫폼 제공 ▲오너스 NFT프로젝트 음반 저작인접권 제공 ▲프로젝트 활성화 방안 마련 등 NFT를 활용한 다채로운 신규 사업을 위해 양사가 적극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엘엔벤처그룹은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전문기업이다. 관계사 립체인의 고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블록체인 서비스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정한 엘엔벤처그룹 대표는 "당사의 블록체인 기술력을 활용해 한국음반산업협회의 핵심 자산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NFT 사업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시장을 선도하는 강소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덕요 한국음반산업협회 회장은 "NFT 기술이 전 분야로 확대되는 시점에 엘엔벤처그룹과의 협업은 의미하는 바가 크다"며 "양사의 강점을 살린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여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주식회사 엘엔벤처그룹 이정한 대표(왼쪽)와 사단법인 한국음반산업협회 이덕요 회장 [사진=립체인] |
0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