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장볼타임에 문화코너(온라인 미술관) 개설 등
[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순천농협은 6일 한국미술협회 순천지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순천농협 쇼핑몰인 'NH장볼타임' 내에 지역 미술인들의 작품을 전시, 판매할 수 있는 문화코너를 개설함으로써 지역 예술인들의 작품을 온라인으로 홍보하고 쇼핑몰 고객들에게는 온라인 미술관을 통한 고품격 문화예술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됐다.
업무협약식 [사진=순천농협] 2022.09.06 ojg2340@newspim.com |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해 NH장볼타임 문화코너(가칭 온라인 미술관)의 10월 오픈을 목표로 준비해나갈 예정이다.
문화코너 활성화를 위해 순천미술협회는 회원들의 우수한 미술작품을 선정해 전시를 위한 자료를 제공키로 했다.
양준석 순천미술협회 회장은 "순천농협이 지역미술인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해 줘서 감사하다"며 "농협 온라인 쇼핑몰의 미술작품 전시 및 판매는 전국 최초로 시도되는 것으로 미협 회원들이 자신의 작품을 온라인을 통해 소개하고 판매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시스템을 통해 지역 미술문화 발전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순천농협은 지난 2020년 7월 유통플랫폼인 NH장볼타임을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제1회 전국팔도라이브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순천대학교와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조합원과 마을기업에 대한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진행하고 지역 기업 상품 입점을 추진하는 등 4차 산업혁명 시대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 발전하기 위한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8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제23회 순천시미술대전'에 '순천농협상'을 제정해 후원하는 등 지역문화예술 발전과 진흥을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