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뉴스핌] 남경문 기자 =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스타트업 3개사가 '2022 대한민국 우수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2022년 대한민국 우수디자인(GD) 어워드 선정 제품[사진=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2022.08.29 |
선정 제품은 음식물처리기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비앤테크의 '린클프라임', 살균가전분야 선도기업인 ㈜엠테크윈의 하반기 출시예정작인 '소유 젖병소독기', 노인친화용품 제조사인 ㈜디디미의 '노인용 디디미 케인'이다.
진흥원은 지난 6월 28일 동서대 환경디자인과 김태완 교수를 초빙해 '디자인, 다윗의 돌멩이'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디자인 어워드에 대한 멘토링을 실시해 성과를 거두었다.
진흥원은 이번 '우수디자인(GD) 어워드' 선정을 시작으로 해외 디자인 전시회에 수상하는 기업을 배출하기 위해 심층멘토링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 선정 및 수상한 기업에게 출품비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엠테크윈과 비앤테크는 '김해형 강소기업'으로 지정되어 김해시와 진흥원에서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 중이다. ㈜디디미는 김해형 창업사관학교의 입주기업으로 '김해강소연구개발특구 연구소기업'으로 등록되는 등 도약을 준비 중이다.
news2349@newspim.com